[라면 리뷰] 팔도 김치 꼬꼬면 - 시원한 닭국물과 얼큰한 김치 맛의 조합
오늘 소개할 컵라면 메뉴는 팔도에서 출시한 매운맛 닭육수 라면인 김치 꼬꼬면 왕컵입니다. 아무래도 꼬꼬면 하면 하얀국물 라면이라는 인식이 워낙 강하다 보니까 따로 빨간 국물 버전이 나올 거라 생각은 못했었는데, 은근 꼬꼬면의 닭국물과 김치 조합이 잘 어울릴 것 같아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팔도 김치 꼬꼬면 가격과 특징
뭐 당연하지만 꼬꼬면에 빨간 국물 라인업이 없었다 뿐이지 닭육수에 김치 넣으면 그게 왜 맛이 없겠습니까... 아니나 다를까 팔도 개발진도 닭곰탕에 김치국물을 풀어먹는 것에 착안에 메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정가는 2,300원이니다. 끓는 물 or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는데 저는 일단 전자레인지 조리로 해봐야겠네요!
내용량은 105g에 열량은 450Kcal로 꽤 평범한 컵라면 수준이지만, 아무래도 김치 추가다 보니까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90% 수준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조리 방법은 끓는 물 조리, 전자레인지 조리 2가지인데요! 끓는 물 조리는 4분, 전자레인지 조리는 뜨거운 물을 붓고 1000W 전자레인지에서 2분 조리하면 되네요!
팔도 김치 꼬꼬면 구성
간단히 구성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스프는 한 개만 있고, 보시는 것처럼 아예 빨간색 고춧가루 베이스의 스프를 사용했습니다.
건더기는 이렇게 라면 아래쪽에 있는데요! 대부분 대파와 김치 위주의 구성입니다. 아무래도 김치 꼬꼬면이니까 다른 김치라면 처럼 김치 건더기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ㅎㅎ
일단 뜨거운물을 넣고 1000W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조리했습니다. 면이 얇아서 좀 푹 풀어지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면이 풀어진 것 같진 않네요!
전자레인지 조리를 했으니 한 번 휘 저어서 확인해봐야겠죠? 꼬꼬면이 하얀 국물 라면이라 오히려 특색이 있는 편(?)이었는데 고춧가루 베이스 스프가 들어가니 그냥 일반 라면처럼 되어버렸습니다.
팔도 김치 꼬꼬면 맛
그럼 일단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건 김치향 자체는 꽤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일단 면만 먹었을 때는 김치라면 특유의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메인이라 그런지 일반 라면이랑 크게 다른 부분은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웠습니다.
핵심은 닭국물 베이스+김치맛인 이 국물입니다. 일반적인 김치라면에 비해서는 확실히 묵직한 맛보다는 시원한 국물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딱히 밥을 먹을 일은 없었지만, 밥을 말아 먹거나 아니면 삼각김밥이랑 먹기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김치 라면은 김치라면이라는 거~ 전반적으로 시원한 국물맛은 괜찮았지만 반대로 너무 김치라면에 가까워져서 꼬꼬면의 특색은 좀 사라진 느낌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맛 자체는 꽤 괜찮은 편이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