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리뷰] 프랭크버거 - K불고기버거

반응형

오늘 소개할 프랭크 버거의 신메뉴는 K불고기 시리즈의 가장 비싼(음?) 메뉴인 K불고기치즈버거입니다. 연초에 이승기 씨를 모델로 한 카츠버거를 엄청나게 출시하면서 당분간 햄버거 신메뉴는 건들이지 않을 것 같았던 프랭크 버거인데 2분기 중반에 신메뉴를 호다닥 출시했습니다. 아무래도 그리들 팬에 조리하는 프랭크 버거 특성상 불고기 버거가 은근 잘 어울릴 것 같아 바로 주문해보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프랭크버거 K불고기버거 가격과 특징

이번에 K불고기버거를 출시하면서 바리에이션으로 K핫불고기버거, K불고기치즈버거를 포함해 총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인 K불고기버거세트는 7,600원, 단품 4,200원이고 K핫불고기버거세트는 7,600원, 단품 7,200원 / K불고기치즈버거세트는 8,600원, 단품 5,200원에 판매중입니다. 

K불고기버거라는 이름 답게 햄버거 패티는 너비아니 식으로 양념해 만든 패티를 구웠는 게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데요! 아무래도 소스맛으로 차별화하는 다른 햄버거와는 달리 패티 자체에도 신경을 쓴 것 같아(물론 불고기 양념이 들어가긴 했습니다만...) 은근 기대가 되는 메뉴였습니다. 저는 일단 일반 불고기 버거보다는 치즈 버거가 맛이 괜찮을 것 같아 K불고기 치즈 버거를 주문해보았습니다.


프랭크버거 K불고기버거 구성

일단 바로 구성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랭크 버거 답게(?) 푹신한 패티다 보니 배달을 하고 나니 버거번이 좀 많이 찌그러졌습니다. 이 부분은 일단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구요!

일단 아무래도 두께의 볼륨이나 주변부의 비주얼 자체는 크게 특별할 게 없는 패티+야채+치즈 메뉴다 보니 확 와닿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특유의 청상추 비주얼 덕분에 보자마자 아 내가 프랭크 버거를 주문했구나... 하는 느낌은 확 옵니다.

그럼 반으로 갈라서 구성도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랭크버거 답게 패티가 살짝 기름진 느낌이 있긴 합니다.그나저나 패티 아래에 양상추 깔던 거는 이제 어느정도 점포 QC가 들어가긴 했나봅니다.

일단 구성 자체는 여느 버거와 크게 다를 바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부터 소스, 패티, 야채 순서로 올려져 있고 그 외에는 크게 특이할만한 구성이나 추가 재료는 없는 것 같구요!

자세히 보시면 야채는 청상추, 토마토, 피클 정도에 토마토 위에는 마요 소스가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본격적인 수제버거에 비해서는 살짝 밍밍하다는 평이 있는 지라 맛을 잡아 먹지는 않을지 살짝 걱정 아닌 걱정을 해봅니다. 그래도 구성에서만 보면 긍정적인 게 소스 자체를 아끼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고기 패티 자체에도 소스가 굉장히 듬뿍 묻어나 있는데 아래 패티를 보면 소스를 흠뻑 머금어서 맛이 꽤 잘 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프랭크버거 K불고기버거 맛

그럼 프랭크버거의 K불고기 버거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게 만들면서(?) 의외의 맛을 선사하는 지라 은근 기대를하고 바로 한입 먹어보았는데요!

일단 확실히 불고기 소스 맛이 가장 강점이기도 하고, 그릴팬에 구운 패티 답게 구운 고기 맛도 살아 있는 햄버거이긴 했습니다만... 이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치즈 버거 보다는 오리지널 버거를 드시는 게 맞지 않을까 싶다는 느낌이 살짝 나기는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치즈 버거 자체가 치즈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피클 정도 제외하고 나머지 재료가 안들어가야 하는 게 맞는데 이 메뉴는 야채에 치즈에 피클까지 들어가다 보니 맛이 좀 상당히 짬뽕이 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전반적으로 첫 맛은 불고기 나머지는 일반적인 햄버거 맛이 되어버리는 게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기본 퀄리티는 어느정도 보장되는 햄버거인데다가 최근 프차 햄버거 가격을 생각하면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살짝 기름진 패티에 치즈 맛, 야채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다면 오히려 그렇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없지 않아 있을 것 같다는 그런 느낌이었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K불고기치즈버거를 먹으면서 오리지널은 어떤 맛일까 상당히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도 기왕에 드셔보시는 거면 치즈보다는 오리지널 K불고기버거를 먼저 드셔보시는 게 좋을 것 같은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