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리뷰]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 버거킹 2023년 7월 신메뉴

반응형

ㅂ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버거킹의 신메뉴는 헬로 디아블로 와퍼입니다. 지난번 디아블로4 출시에 맞춰 콜라보로 출시한 릴리트 버거, 이나리우스 버거의 후속작 정도 되는 새로운 와퍼 메뉴인데요! 디아블로라는 이름을 붙이고 나왔으니 바로 주문해봤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가격과 특징

불과 지난 5월에 공지가 뜨고 6월에 출시한 헬로 릴리트 와퍼, 이나리우스 와퍼 이후 한달만에 추가로 출시한 헬로 디아블로 와퍼입니다. 보통 와퍼 메뉴가 인기가 좋으면 X 와퍼 시리즈로 내는 게 버거킹의 전통 처럼 굳어졌는데 디아블로 와퍼도 말만 와퍼지 사실상 볼륨만 놓고 보면 X 와퍼나 마찬가지 수준입니다.

이제 가격 저항 조차 생각하지 않는지 딜리버리 레귤러 기준 16,500원입니다. 거기에 배달비까지 합치면 20,000원에 가까워지는 악마같은 가격이 됩니다. 햄버거 구성 자체는 이나리우스 와퍼에 쓰였던 베이컨 잼, 릴리트 버거에 쓰인 스파이시 소스를 같이 넣고 와퍼 패티 2장 구성인데 왜 디아블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라트마가 아니라(...)

그래도 일단 쟁반에 올려 놓기 위해서 디아블로 와퍼를 들어봤는데 무게는 상당히 묵직-한 편입니다. X 와퍼 수준의 무게인데요! 베이컨잼과 스파이시 소스의 조합이 어떨지는 한 번 구성을 살펴보고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구성

햄버거의 높이가 높아지면 상단 버거번이 삐딱해지는 건 필연입니다. 거기에 몬스터X 버거조차 종이 슬리브를 넣지 않는 특성상 이정도는 그냥 감안하겠습니다.

버거번 자체 검은색 참깨번을 사용했습니다. 검은색이지만 거무튀튀한 색이 아닌 걸로 봐서 기네스번은 아닌 것 같고 블랙 어니언 와퍼에 사용했던 블랙번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운데 들어간 해시브라운, 베이컨, 패티, 야채 조합은 이나리우스, 릴리트 와퍼와 동일하고 냉동치킨패티 대신 해시브라운이 들어갔다는 것과 소스만 제외하면 몬스터 X 시리즈와 동일한 구성입니다.

일단 패티가 2장일 뿐이지 베이컨이나 해시브라운 개수는 릴리트, 이나리우스 와퍼와 동일합니다.

일단 반으로 갈라서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께가 꽤 두껍지만 그래도 너비가 넓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자를 수 있었습니다.

일단 패티가 2장이니 확실히 비주얼은 압도적입니다. 거기에 기존 디아블로 콜라보 버거에서 사용했던 해시 브라운과 양파, 토마토, 양상추 야채도 보입니다.

소스는 릴리트 버거에서 사용했던 스파이시 소스+이나리우스 버거에서 사용했던 베이컨잼 소스가 해시브라운 위아래로 발라져 있습니다. 고기 패티에는 따로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약간 뻑뻑할 것 같기도 합니다.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맛

단면도 확인했으니 바로 시식해보겠습니다. 일단 두께도 두툼하고 넓적하니 반으로 잘라도 들고 먹기에는 그렇게 힘들진 않은 편입니다. 치킨 버거에 비해서 고기 버거가 이런 부분은 정말 편리합니다.

스파이시 소스가 베이컨잼의 살짝 달달 짭조름한 맛을 가려서 그렇지 전체적인 소스 조합도 괜찮고 안에 들어간 게 많으니 씹는 맛도 좋은 편이긴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기 패티에 별다른 소스가 없으니 약간 뻑뻑한 감도 없지 않아 있긴 합니다.

문제는 패티 한 장 추가하고 버거번만 블랙번으로 바꾼 뒤 소스 1+1 구성인 것을 감안해도 가격이 상당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해시브라운 하다못해 베이컨이라도 양을 좀 늘렸으면 싶긴 하지만 어차피 이벤트성으로 출시하는 거라 뭘 더 추가하진 않은 것 같기도 하구요.

결정적으로 딜리버리로 먹으면 형상변환 아이템을 주는 포토카드를 주지 않으니 기왕에 드실 거라면 할인 쿠폰 넉넉하게 챙기셔서 매장에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맛과 경험 자체는 나쁘진 않지만 가격이 걸리는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