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압도적 한돈김치제육

반응형

한동한 잠잠하던 CU에서 이번에 압도적 도시락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며 정말 신메뉴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CU의 새 도시락 메뉴는 압도적 리뉴얼 시리즈 중 가장 무난하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압도적 한돈김치제육 먼저 리뷰해보겠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압도적 한돈김치제육 가격과 영양성분

이번에 압도적 메뉴를 무려 16종이나 출시하면서 파스타만 3종, 도시락만 4종을 출시했습니다. 거기에 안주와 햄버거, 김밥 등 정말 다양한 메뉴도 대거 출시했는데요! 이번에는 그 첫 메뉴로 아무래도 편의점 도시락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제육볶음 메뉴를 먼저 리뷰해보겠습니다. 특히 이번 메뉴는 편의점 소형 컵라면 4종 중 1개를 9월 30일까지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어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CU 유사 상품 대비 20% 증량이라고 하는데, 그 메뉴가 뭔지 정확하게 설명은 안했지만 그래도 압도적 시리즈니까 그냥 그러려니 할 수 있는 것도 어느정도 신뢰가 쌓인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가격은 일단 5,900원입니다.

총중량은 442g에 열량은 890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80% 수준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적당히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생각되구요! 제육볶음에 들어간 돼지고기는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압도적 한돈김치제육 구성

일단 한돈김치제육이라고 해서 단품 메뉴 마냥 제육볶음만 듬뿍 들어간 메뉴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5찬 구성에 밥 위에는 슬라이스햄도 얹어져 있습니다.

전반적인 메뉴 구성은 제육볶음과 어묵볶음에 볶음김치 기타 등등의 구성으로 얼렁뚱땅 구성할법도 한데 의외로 맛의 균형을 고려하여 구성한 것 같습니다. 메인 반찬인 김치제육 외에 소시지도 있고, 간단히 곁들일 어묵볶음과 약간의 입가심을 위한 백단무지, 두부부침 구성입니다.

일단 제육볶음 자체는 여타 다른 메뉴에 나오는 것처럼 잘게 다진 스타일은 아니라 이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비주얼만 보면 양념도 굉장히 꾸덕한 것 같구요! 두부부침은 따로 양념이 없어서 같이 곁들여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역시나 이번에도 슬라이스햄이 밥 위에 얹어져 있는 것도 특이할만 합니다. 요즘 계란값이 눈에 띄게 오른 건 아니지만 그냥 오른 상태에서 꾸준히 유지되다 보니, 계란 하나 넣을 바에 그냥 다른 메뉴를 더 증량하기로 선택한 것 같습니다. 적으면 3장, 많으면 5장까지 넣는 게 트렌드인듯...


압도적 한돈김치제육 맛

일단 제육볶음 먼저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육볶음은 지나치게 작은 조각을 나눠진 타입이 아니라 후지살을 크게 잘라 볶아낸 타입입니다. 단품 메뉴에 비해서는 양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적당히 밥과 먹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제육볶음 자체의 맛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김치가 많이 들어간 건 아니지만 적당히 김치에 제육소스가 잘 어우러졌고, 후지살 특유의 느끼하지 않은 맛 덕분에 쉽게 물리지도 않았고요! 전체적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엔 꽤 좋은 맛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맛은 꽤 매콤 짭짤한 편입니다.

제육볶음 도시락에 소시지 구성이라니 뭔가 돼지고기 위에 또 돼지고기를 업친 느낌이지만 이래저래 맛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여차하면 밥에 슬라이스햄을 싸드셔도 좋고요!

두부부침은 제육볶음과 먹기에 맛이 꽤 좋을 정도로 슴슴한 편이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을 생각해도 양이 꽤 되는 편인데다가 30일까지는 컵라면도 한 개 제공이 되니 한끼 식사로는 절대 아깝다는 생각은 드시지 않을 그런 맛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