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명절한가위도시락 - 2024년 추석 명절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두 번째 명절 도시락은 CU에서 출시한 명절한가위도시락입니다. GS25와 동일하게 CU에서도 이번에 2024 추석 도시락 메뉴를 한 가지만 출시했는데요! 다만, GS25와 다르게 독특한 콘셉트보다는 명절하면 딱 떠오를 메뉴로만 간추려 준비한 구성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명절 한가위도시락 가격과 영양성분

올해 8월 말, 9월 초부터 기존에 안팔리던(?) 도시락 시리즈를 싸그리 정리하고 압도적 도시락 시리즈와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는 바람에 힘이 많이 빠졌는지 유독 편의점 3사(이마트까지 포함해 4사) 중에서 가장 심플한 구성으로 출시한 CU의 2024년 추석 도시락입니다.

이름도 명절 한가위도시락으로 2023년 추석에는 돼지고기정식, 2024년 설에는 소불고기(거기에 거대 고추튀김까지)로 출시했던 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몰개성한(...) 구성으로 출시한 것 같습니다. 떡갈비, 잡채, 다섯 종류의 전과 삼색나물이라고 하는데 떡갈비 빼면 이 구성은 이전 도시락에서도 보던 구성이라... 일단 가격은 6,900원입니다.

총 내용량은 436g에 열량은 770g으로 생각보다 가볍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0% 수준으로 딱 일반적인 도시락 수준인 것 같기도 하고요.


CU 명절 한가위도시락 구성

전반적인 구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삼색나물에 백김치, 그리고 5종류의 전과 떡갈비 그리고 잡채가 보이는데요! 일단 구성 자체는 가격에 맞게 다찬 명절 반찬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추석 당일 아침상 느낌은 어느정도 구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삼색 나물과 백김치입니다. 삼색 나물은 시금치, 고사리, 도라지 초무침 이렇게 세 종류로 구성되어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 시 따로 뺄 수 있도록 용기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양 자체는 정말 한젓가락 수준이네요.

전 다섯 종류는 김치전, 해물부추전, 오색전, 동그랑땡, 산적입니다. 해물부추천은 절반이 들어 있고, 오색전도 절반인지... 1/3인지 정도 들어 있는데 대부분 냉동으로 판매하는 반찬류를 조리한 것 같습니다. 뭐 맛만 좋으면 크게 문제는 없겠지만요!

마지막으로 양념이 듬뿍 발려져 있는 떡갈비와 잡채입니다. 떡갈비 위에는 실고추가 살짝 뿌려져 있는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냉동 반찬을 조리해서 양념만 바른 것 같은데 딱히 엄청난 맛보다는 그냥 적당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잡채는 근래에 본 잡채 메뉴들 중에 약간 생기가 없는 편(?!)에 속하는데요! 그나마 야채와 고기가 어느정도 들어 있다는 점을 위안으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상 이번 메뉴는 메인 반찬이랄 것도 없지만 그나마 두 가지를 고르라고 하면 떡갈비와 잡채가 아닐까 하는데요! 양 자체는 일반적인 명절 도시락에서 보던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CU 명절 한가위도시락 맛

일단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떡갈비 먼저 한 입 먹어보았는데요! 떡갈비 자체에 소스는 듬뿍 발려져 있어서 밥에도 어느정도 스며들었을 정도입니다. 일단 맛 자체는 지극히 평범한 떡갈비이긴 합니다.

보통 냉동으로 파는 떡갈비에 비해 조리는 무난하게 잘 되었고, 지방이 좀 많이 들어갔는지 부들부들한 느낌이긴 합니다. 식감이나 맛 등등은 밥 반찬으로 먹기에 그냥저냥 하는 것 같습니다. 실고추 역할은 딱히 없긴 하고요(...)

전 종류는 어디까지나 맛을 볼 수 있을 정도 구성에, 나물도 그럭저럭 슴슴하게 구성되어 너무 짜지않고, 또 헤비하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된 도시락이었습니다. 명절 밥상에 딱히 불만(?)이 없으신 분이라면 호불호 갈릴 일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잡채는... 뭐가 문제인지 딱히 맛이랄 게 없었는데요... 여지껏 편의점 도시락 메뉴로 먹어본 것 중에서 맛으로는 가장 말석에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딱히 문제는 없었지만, 그렇다고 딱히 매력도 없어서 여유가 없는 게 아니라면(!) 크게 드실만한 그런 메뉴는 아닌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